연합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노인생활정보의 메카로 자리 잡아가길.......

어느새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가 창립 49주년이 지나고 도내 노인인구는 143만을 넘어 초 고령화 사회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경기도연합회창립 당시를 보면 노인복지라는 용어가 낯설고 피부에 와 닿지 않을 정도로 노인의 사회적 위치는 그저 나이 많은 사람으로 여겨질 정도로 열악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어쩌다 청소년에게 “쌀이 없어서 끼니를 거르는 때가 많았다”고 하면 “왜? 라면을 끓여 드시지 그러셨어요? 우리는 그저 시대가, 환경이 다르기 때문이구나..... 껄껄껄 웃어넘겨야 하는 세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기도 연합회 창립이후 노인의 역할이 확대되고 경제활동 인구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정보교류의 필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 홈페이지는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열어가는 플랫폼의 역할을 다 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노인의 다양한 욕구와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를 모아 공유할 때, 노인의 사회적 위치를 새롭게 다져가는 것이 경기도민의 성원에 보답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경기도연합회 임직원 모두는 늘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가꾸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대단히 고맙습니다.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 회장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 회장 이종한